본문 바로가기
관심기업을 설정하여 기업의 최근 소식을 받아보세요
조회기간 2024.05.29 ~ 2024.06.28

본 정보는 사람인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이며,
실제 정보와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회수
    2
  • 관심기업
    0
  • 기업 키워드 검색 횟수
    0

한눈에 보는 우리 회사, 미리 확인해 보세요!

  • 업력 44년차

    1981년 5월 1일 설립

업종
초중고·대학
대표자명
윤선희
사업내용

학술연구

주소

서울 성동구 행당동 제1법학관 213호

지도보기

한양대학교 법학연구소는 1981년에 설립되어 30여년의 연륜을 쌓아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학술지원활동과 대외활동으로 대학부설연구소로서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여 왔습니다.

오늘날 전문화, 국제화의 추세는 법학 분야도 예외가 될 수 없으며 법학연구소에도 새로운 과제를 던져주고 있습니다. 2009년 로스쿨의 도입은 법학연구소에도 많은 자극제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 법학연구소는 이러한 새로운 추세에 부응하고 로스쿨 도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법학연구소는 운영위원회와 전임 연구교수, 연구원, 직원이 상시 연구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법학연구소 산하에 국제소송법센터, 공익소수자인권센터, 지적재산‧정보법센터 등 전문연구센터를 설치하여 법학전문대학원의 특성화 사업지원과 해당 분야의 선도적인 연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각 분야 전문가인 50여명의 연구위원과 20여명의 연구원이 법학연구소에 소속되어 전문적인 연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법학연구소는 그동안 국내외 학술교류활동에 앞장서 왔습니다. 국내 대학 및 학회의 학술대회 지원 및 유치는 물론 외국 대학과의 공동 심포지움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국내외 유명 교수와 전문가의 연구발표와 초청강연을 실시하고있습니다. 박사후 과정(Post-Doc) 프로그램 등 학문 후속세대 지원사업과 다양한 분야의 법실무가 연수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법학연구소의 주요 활동으로 학술지 발간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인 ‘법학논총’을 연 4회 발간하여 우수한 연구논문 발표의 장을 제공하고, 영문 학술지 ‘Hanyang Journal of Law’을 연2회 발간하여 글로벌 시대의 추세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특성화 분야 저널인 '국제소송법무', '인권법의 이론과 실제', '지적재산 & 정보법연구'를 각각 연 2회 발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법학연구소는 교육, 연구, 봉사라는 대학 본연의 기능을 뒷받침하는 각종 활동을 충실히 수행할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연구조직과 인력을 확충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입니다. 기존의 울타리를 벗어나 지속적으로 새로운 사업을 발굴함으로써 다양한 법학분야의 발전과 바람직한 법률문화의 조성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기업 직접입력 : 설립일, 업종, 대표자명, 홈페이지, 사업내용, 주소, 기업소개

우리는 단단하게 성장하고 있어요

1. 학술지 발간
법학연구소 논문집인 『법학논총』을 연 4회 발간하고 있다. 또한 법학연구소 산하 기관인 공익소수자인권센터의『인권법의 이론과 실제』, 지적재산&정보법센터의 『지적재산&정보법 연구』, 국제소송법센터의 『국제소송법무』를 발간하고 있다.

2. 초청강연회 개최
국내 및 국제학회의 저명학자 및 전문가를 초청하여 학술강연회를 개최하고 있다.

3. 국내 및 국제학술세미나 개최
매년 수시로 국내 및 국제학술세미나를 개최하고 산하의 안전법센터, 국제소송법센터, 지적재산/정보법센터, 공익/소수자인권센터의 다채로운 학술연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4. 국제학술교류
본교와 자매결연대학인 일본(중앙대, 관서대, 상지대), 독일(콘스탄쯔대,뷔르츠부르크대), 중국(법정대, 청화대, 북경대)과 상호방문을 통한 학술교류를 정례화하고 있다.

5. 연구프로젝트 수행
우수한 연구인력을 바탕으로 대외적 연구과제를 수행함으로써 대학연구소로서의 학술연구활동을 통한 사회참여와 기여에 이바지하고 있다.
출처 : 기업 직접입력
기업 직무분석 결과 보기